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성격은 만들어지는 것이다.
    무속 이야기 2020. 7. 14. 09:41

    대부분 나의 성격 자녀의 성격 등은 어릴 적 환경에 의해서 만들어진다. 유전적인 부분이 영향을 미치는 건 환경에 의한 영향에 의해서 나타나는 것이다. 그렇기에 내 주변 환경이 어떻게 구축되어 있는지를 더 잘 살펴보아야 한다.

    내가 할 수 있는 부분을 수정하고 개선해 나가야 한다.

     

    어릴적 받은 환경적인 요인과 주변적인 요소가 나의 인격에 많은 영향을 미치는 것이다. 그래서 내 환경이 좋지 않다고 여긴다면 내가 바꿀 수 있는 부분을 하나씩 바꿔가는 것이 좋다. 분위기가 이상하면 그 분위기를 벗어나 다른 장소를 이동을 하면 분위기가 달라지듯이 내가 매일매일 접하는 거주지는 큰 영향을 미친다.

     

    당장 이사를 할 수 없다면 집안 환경을 바꾸면 된다. 그리고 내 주변에 어떤 지인들이 있는지를 살피고 나에게 좋지 않은 영향을 미친다면 지인과도 거리를 두어야 하는 것이다. 이렇게 내가 할 수 있는걸 해야 바꿀 수 있는데 대부분 나는 안 하고 남이 바꿔주길 바라거나 그냥 바뀌었으면 하는 헛된 망상으로 시간을 보낸다. 이러한 것이 귀신인 것이다.

     

    누누이 이야기를 하지만 전설에 고향같은 귀신은 생각한다면 당신은 거기에서 벗어나지 못할 것이다. 내 생각 하나하나가 귀신이고 부정인 것이다. 무속에는 부정이 3가지가 있다.

    1. 몸부정

    2. 마음 부정

    3. 전안 부정

     

    몸은 나란 사람에 자세를 뜻한다.

    마음 부정은 나란 사람에 태도를 뜻한다.

    전안 부정은 나란 사람에 집안 환경을 뜻한다.

     

    이것이 정해진 것은 아니다. 다만 비유를 한다면 이렇게 비유가 가능하다는 이야기다. 그렇기에 적절한 스트레칭과 마음을 좀 넓게 또는, 열린 마음을 갖고 집안 청소를 하는 것이 좋다.

     

    이렇게 내가 할 수 있는 걸 해라. 할 수 없는 건 정말 하늘에 맡겨라.

    댓글

Designed by Tis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