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신을 모시면 삶이 달라질까?무속 이야기 2020. 4. 10. 09:38
절대로 달라지지 않는다.
인생이 답답하고 마음이 아픈 사람들이 주로 명상, 수행, 점술, 자기계발을 하게 된다. 하지만 별로 나아지지 않는다. 오히려 더 나빠지면 나빠지지 좋아지는 일은 거의 없다. 물론 내림굿을 통해서 신을 받아서 인생이 달라지는 사람도 있다. 하지만 대부분은 나빠지지 좋아지지 않는다.
왜냐하면 이런것으로 내 인생이 절대로 달라질 수 없기 때문이다. 사람들한테 항상 하는 이야기가 있다.
"내가 원하는 문제 내가 원하는 방식으로 절대 해결 할 수 없다"고 말을 한다. 하지만 이 말을 귀담아 듣지 않는다. 이러한 것으로 내 인생의 문제를 해결 하려고 하는 것 자체가 이미 오류이다.
인생이 신이나고 즐겁고 행복하고 세상에 즐길 것이 넘쳐나 어쩔 줄 모른다면 어떨까? 아마 인생이 바뀌고 문제가 해결이 될 것이다. 바로 "신난다"가 핵심 단어가 된다. 신이나야 한다. 신이 날 때 외부와 교감으로 신이 나야 한다. 절대 내부의 교감으로 신이 나서는 안된다.
답은 신나는 삶이어야지 새로운 지식을 배우고 익히고 하는 것이 아니다. 신이 나는 상태에서는 무엇이든 배워도 되지만 불안감과 두려움으로 무언가를 배운다면 이것은 좋지 않다.
그래서 내가 즐겁게 재미있게 할 수 있는 무언가를 외부에서 찾아야지 자기 내면에서 찾으려고 해서는 안된다. 다시한번 말하지만 "내가 원하는 문제 내가 원하는 방식으로 절대 해결 할 수 없다" 해결할 수 있다고 말하는 사람은 일단 의심하고 봐야 한다. 그래야 낚이지 않는다.
'굿만 하면 다 해결된다', '이것만 하면 해결된다' 등은 의심을 하길 바란다.
'무속 이야기' 카테고리의 다른 글
내림굿 때 4대조 이상 조상님은 잘 오지 않는다. (0) 2020.04.14 자연신과 관념신 (0) 2020.04.13 조상을 보내는게 가능한가? (0) 2020.04.09 조상을 풀어주어야 한다. (0) 2020.04.07 귀로 듣는다는 것은 무엇을 말하는 걸까? (1) 2020.04.03